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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특송과 EMS의 차이에 대해 알려주세요
1일특송은 저렴한 가격에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EMS는 각 국의 우체국간의 협약에 의해 배송되는 항공국제우편으로서 가장 퀄리티 있는 배송편입니다.
가장 차이가 큰것은 배송 받으시는 제품이 세관검사건에 해당 되는 경우입니다.
세관에서 검사대행품목으로 지정되는 경우,
EMS는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통관에 문제가 없는 제품이라면 별도의 비용없이 간이통관신청서만으로 통관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제품이 가액15만원을 넘을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제품이 개인사용용도가 아닌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제품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관세가 부과되며, 이 경우에는 관세를 지불하시고 통관이 가능합니다.
1일특송은 일단 세관 검사건에 해당이 되면, 관세사 수수료, 창고료등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개인용도의 15만원이하의 제품임을 증빙하여도, 기타 비용이 추가되게 됩니다. 이 비용이 몇만원정도 발생하게 되기 때문에, 세관검사건에 해당할 여지가 있다면, EMS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세관 검사건에 해당하는 경우는, 위에도 써있듯이 15만원 이하의 개인사용 물품이 아니라고 판단되거나, 통관이 제한된 제품으로 의심되는 경우입니다.
이 판단 기준은 정확한 데이터로 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일단 의심이 되면 세관에서 정지시켜두고 검사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세관검사건이 될 확률이 거의 없는 보세의류, 신발, 작은 부품류 몇가지등은 1일특송으로,
브랜드 상품, 전자제품(태블릿등의 완제품)등은 EMS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EMS는 수일내로만 통관신청을 하면 되고, 반송할 경우에도 비용이 청구되지 않지만, 1일특송은 통관을 하지 않고 놔두면 시간이 지날수록 창고료가 늘어나게 됩니다. 아울러 중국으로 반송하는 경우에도, 배송비가 따로 청구되므로, 세관검사건에 해당 될 제품이라면 EMS로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구매]
도착한 제품이 불량입니다. (원했던 제품이 아닙니다)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저희 타오바이는 구매대행사로서, 요청해 주신 제품을 구매, 검품후 해외발송해 드리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검품은 기본적으로 육안으로 식별가능한 제품의 훼손에 대한 부분을 위주로 이루어지며 상세 검품작업은 어렵습니다~, 모든 제품에 대해서 전문적이지 못하므로, 검품할 수 없는 부분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령, 전자제품의 동작등에 관하여 전원led가 들어오는지 등에 관하여 검품이 가능하지만,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미 해외발송된 제품에 대하여, 클레임이 발생하는 경우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은 판매자에게 반품이나 교환이 가능한지 문의할 수 있는 정도이며, 판매자가 판매, 교환을 거부했을 경우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또한 판매자가 교환, 환불을 인정한다고 하여도, 현지 배송료는 부담을 거부 한다면, 이 부분은 고객님의 부담으로 돌아갑니다.
아울러, 가장 중요한 해외 배송비의 경우는 반송시, 혹은 재발송시 모두 고객님의 부담으로 처리되오니, 최초 주문시 판매자의 신용도 체크가 가장 중요하며, 가능한 경우, 촬영서비스를 요청하여, 모든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구매]
이미테이션, copy제품을 가져오고 싶은데 통관이 되나요?
저희 타오바이에서는 이미테이션및 copy제품을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해당 상품이 정품인지 가품인지를 판단할 수 없고, 마찬가지로 가품이라도 개인용으로 ems발송 시에는 별 문제없이 통관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정품인줄 알고 주문하셨는데 가품이었다고 해서 당사가 책임져 드릴수는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통관이 보류되어 세관검사건으로 분류된 경우, 이미테이션이 확실시 되면 해당 제품은 중국으로 반송되게 됩니다.
[구매]
타오바오랑 알리바바랑 어디가 더 낫나요? 한국어 알리바바는요?
알리바바는 기본적으로 사업자용 사이트로서, 보통 백개단위 이상의 대량구매시 이점이 있습니다
언뜻봐서는 알리바바가 더 가격이 싸보이지만, 같은 제품의 경우에는 별로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고, 알리바바는 말 그대로 사기성판매자들이 많아서 그렇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자의 신용도나 안전결제 부분에서 타오바오가 훨씬 믿을만한 판매자가 많은 편입니다.
저희 타오바이에서는 가능한 타오바오 구매를 권장드립니다. 가장 불확실한 요소를 없애고 쇼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한국어 알리바바, 영문 알리바바의 경우 수출용 사이트로서 판매자가 중국에 있다고 해도 저희가 대행하여 구매해 드리기는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중국어 알리바바를 통하여 구매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배송]
주문한 제품이 세관에서 통관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네 제품이 발송되기 전에 통관이 어렵거나, 불가한 제품. 혹은 가액에 대하여 저희가 미리 검토를 하고 고객님과 충분한 상의를 통하여 발송하게 되므로, 세관검사건에 해당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나,
혹 세관검사건에 해당되는 경우, 이미 저희 손을 벗어나 한국세관의 영역에 들어가므로 저희가 어떻게 처리해 드릴수는 없습니다.
통관 방법은
1.세관에서 판단하기에 제품가액이 면세범위를 초과한 경우.
이 경우 간이통관서류를 세관에서 고객님댁으로 우송하게 됩니다. 작성하시고, 영수증등 실제 주문액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는 저희쪽에 요청해 주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만약 증명서류를 세관에서 인정해 주지 않는다면, 세관과 조율하셔서 세금을 납부하시고, 통관신청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간이통관신청서류 작성방법은
이용안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세관에서 이미테이션등으로 의심이 되어 통관이 거부당한 경우.
이 경우 세관에는 온 곳으로 다시 돌려보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반품이 가능한지 판매자와 조율하여 반품처리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상태라, 반품이 될지의 여부는 장담해 드릴 수 없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구매]
엑셀로 견적신청이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저희 엑셀양식에 다운로드 하시고, 양식에 맞추어 내용을 적으신 뒤 업로드 하시면 견적신청에 반영이 됩니다.
단, 배송방식, 결제방식은 직접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엑셀을 업로드 하시는 방법은 이용안내의 견적신청서 작성을 참고해 주세요.
견적신청서 작성방법보기
견적서 엑셀양식 다운로드
[배송]
주문하고나니 15만원이 약간 넘는것 같습니다. 세금이 발생하나요?
네 환율이나 기타 여러가지 변수에 의해서 "통상적으로" 약간 넘는것은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단, 세관에서 문제가 되어 세금을 부과하였을 경우에 저희 타오바이에서는 책임져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
현지 배송비는 묶음배송이 아닌가요?
네 한판매자에게 여러 상품을 구입하신 경우, 묶음배송인 경우가 많으나, 제품하나마다 배송료가 붙는 경우도 있으며, 거리, 중량에 따라 배송료가 유동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배송]
현지 배송비가 판매자가 쓴내용과 다릅니다. 왜 그런가요?
간혹 공시한 현지 배송비와 다르게 판매하는 판매자들이 있습니다.
공시된 배송료는 20위안이지만, 실제로는 거리나, 무게를 이유로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께 먼저 연락을 드려 차액이 발생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배송]
무게를 줄여서 해외 운송비를 좀 아끼고 싶습니다. 과도한 포장을 뜯어내고 발송해 주실 수 있나요?
네 신발 같은 경우 파손의 위험이 거의 없는데도, 포장 때문에 부피가 너무 커지기도 합니다. 견적요청시에 해당 사항을 기재해 주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그러나, 플라스틱패킹등 제품의 완충을 위한 포장등은 가능하면 벗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을 벗겨냄으로 인한 운송중 훼손의 경우에는 타오바이는 책임져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별도 기재가 없으신 경우에도 제품 발송시 포장을 벗기는 것이 운송비나 여러면에서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고객님과 상의하여 포장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배송]
제품이 파손이 되어 도착했습니다.
타오바이에서는 기본 검품을 하고 발송을 하며, 중요한 제품의 경우 상세검품서비스를 통하여 발송하므로 받으신 상품이 파손되었다면, 운송중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운송중 문제일 경우 운송사에서 보상을 하게 되며, 1일특송이나 해운배송은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한 보상은 어렵습니다.
EMS로 발송한 경우 파손에 대한 보상이 가능하나, 취급제한 품목(전자제품, 유리제품등)인 경우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체국 국제특송 웹사이트에서 보상에 관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http://ems.epost.go.kr:8080/comm.RetrievePostagEMSSrvcCenter.postal
[배송]
파손이 걱정되는 상품입니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타오바이의 특수포장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안전하게 재포장하여 배송해 드립니다.
또한, 운송중 파손의 경우는 EMS만 보상이 가능하므로, EMS로 가입하시고, 좀 더 확실한 보상을 위해서는 운송보험에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구매]
불량상품이 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좋은수가 없을까요?
타오바이는 어느 사이트보다도 기본적인 검품이 확실하다고 자신합니다.
직원수가 거의2배 정도이고, 구매 과정별로 분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고객마다 담당자를 두어 책임지고 해당 고객의 상품을 주문 검품 배송을 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100%확실하지 못하며, 어떤 상품의 경우에는 주로 어느곳을 살펴봐야 하는지 모두 알 수 없습니다.
상세검품 서비스는 고객님께서 특히 주의해서 봐야할 부분(작동여부등)을 요청하시면 상세히 검품하게 되므로, 불량률을 최소한으로 줄이실 수 있지만, 배송된 상품에 대하여, 책임져 드리지는 못합니다.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최소한의 실비만으로 진행되는 부분이므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검품의 범위
- 제품의 수량및 훼손 파손여부
제품의 수량의 경우 100개 단위가 넘어가는 제품 중 개당 가격이 5위안 이하의 제품은 여러번 세기가 어렵습니다. 최대한 정확하게 카운팅하나 1,2 제품이 더 들어가거나 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품의 훼손 파손 여부는 한눈에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정도를 확인합니다.
많은 직원들이 업무중 60%는 검품업무일 정도로 타사에 비해 성심껏 검품을 진행합니다.
[배송]
제품이 좀 큰데 무게는 가볍습니다. 이 경우에도 일반적인 중량으로 배송비가 적용되는지요?
EMS는 부피무게가 따로있지 않습니다만,
1일특송은 부피무게가 적용될때가 있습니다.
정해진 규격이 있어, 부피나 중량중 큰쪽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가령, 제품의 크기가 200 x 200 x 200 (가로,세로,높이 (cm))이고 중량이 800kg 이라면
부피 : 8000000이 되며, 계수 6000으로 나눕니다. = 1333 (kg)
실제중량 800kg
이경우 1333kg의 운송비가 적용됩니다.
(계수 6000은 일반적인 운송회사에서 적용하는 값임)
[서비스]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등 지출증빙이 가능한지요?
타오바이는 해외구매를 중계하는 사이트로, 구매하신 상품에 대한 세금계산서등 지출증빙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해외제품이기 때문에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 아니기 때문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출증빙을 원하실 경우에는 개인간이통관이 아닌 사업자 명의의 정식통관을 요청하시고, 관부가세를 납부하시면 세관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됩니다.
[배송]
묶음 배송이 가능한가요?
타오바이는 고객님의 해외 배송비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부피나 무게가 너무 커져서 배송이 불가한 경우를 제외하고 묶음 배송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령, 판매자 5명에게 제품을 주문하신 경우, 제품이 도착하는 시간이 모두 달라도, 특별한 요청이 없으신 경우 도착할때까지 기다린 후, 묶음 배송으로 보내 드립니다.
[서비스]
관세를 내야하나요? 내지 않는 방법은 없나요?
주문하신 상품가격과 해외배송료가 한화 15만원이 넘으면 관, 부과세가 부과됩니다.
관세는 통상 8%,부가세는 10%이므로 상품가격+18%가 되며, 자세한 관, 부가세는 이용안내의 해외배송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의 상품을 주문하시고 한번에 받으시는 경우 상품가액 합산이 되기 때문에, EMS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도 면세인 편이 이익이 된다면 각 상품을 나누어서 따로 받으시고, 나누어 받으시더라도1,2일 간격으로 받으시면 합산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시간을 두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타오바이는 기본적으로 부피가 너무 커지지 않는다면 묶음배송을 하므로, 시간간격을 두고 나누어 받기를 원하실 경우, 저희쪽에 해당 사항을 요청해주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배송]
제품이 좀 큰 듯 한데, EMS나 1일특송으로 받을 수 있나요?
1.5m / 30Kg이상의 제품은 EMS는 배송이 불가하므로
1일특송이나 해운배송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견적 발행후, 입금하였습니다. 취소가 가능한가요?
일단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빨리 전화 부탁드립니다. 이미 구매가 들어가서 중국내에서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취소가 어렵습니다. 중국내에서는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이 어려우므로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가 반품을 받아주지 않는 경우 : 일단 제품은 사야 하며, 이 경우 해외배송을 바라지 않으시면, 해외배송비를 환불, 혹은 적립금으로 적립해 드리며, 대행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판매자가 반품을 받아주는 경우 : 상품가와 해외배송비를 환불, 혹은 적립금으로 적립해 드리며, 대행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모든 경우, 수수료 무료 쿠폰으로 진행하신 경우에는 해당 구매건의 수수료만큼 환불액에서 차감후 입금해 드립니다.
*신용카드 결제후 환불요청시 대행 수수료및 신용카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메모해주신 계좌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환불 요청은 해당 견적서의 하단 메모란에 계좌번호와 함께 남겨주시면 됩니다.
[교환반품]
제품을 반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내에서 제품을 받으신 후의 반품은 쉽지 않습니다. 일단 받으실때는 빨리 받으셨다고 하더라도, 한국에서 중국으로 오는 배송기간은 오래 걸리기 때문에, 판매자쪽에서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국으로 제품을 받으시기 전에 타오바이의 부가서비스 실사진 촬영 서비스, 상세검품서비스등을 이용해서 확실한 제품 상태를 검품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울러 타오바이는 많은 직원들이 기본 검품도 타 사이트에 비해서는 꼼꼼히 하는 편입니다.
아울러, 통관문제로 인하여, 제품을 받지 못했지만 중국으로 제품이 돌아오는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경우에 재발송은 가능하나, 반품, 교환은 불가합니다.
한국으로 제품이 발송되기전 중국내에서의 반품 또한 단순변심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안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유없이 7일내 교환 마크도 교환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반품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단, 판매자 실수에 의한 제품불량, 오배송의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하나, 이 경우에도 판매자가 택배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입장에서는 너무나 부당한 처사이나, 중국내에서는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이런 경우 반품배송비를 부담하시게 됩니다.
* 중국에서 제품을 구입한다는 것은 한국내에서의 쇼핑과 달리 반품, 교환이 상당히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타오바이에서는 최선을 다하여 고객님의 권리를 보호해 드리고자 하나, 한국내의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것과는 고객보호의 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최초 주문하실때 이용안내의 상품선택하기를 꼼꼼히 체크하시고,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것과 더불어, 믿을만한 판매자를 반드시 선택하셔야 사후에 문제 발생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제품이 어떤 이유로 중국으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세관에서 통과되지 못하는 등의 이유로 중국으로 다시 반송되는 경우, 고객님께서 원하시면 다시 발송해드릴 수 있으나, 국제배송료는 고객님이 부담하시게 됩니다.
반송된 상품의 반품에 관하여는 중국내 판매자와 협의할 수 있으나, 반품을 받아줄 가능성보다 안받아주는 가능성이 더 높으며, 반품에 관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구매]
브랜드 상품을 주문하려고 합니다. 수입이 가능한가요?
네 해당 상품이 정품이라면 수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화 15만원 이상의 제품이라면 관,부가세가 부과 됩니다.
아울러, 정품인지 가품인지에 대해서는 저희쪽에서 구분해 드릴수는 없습니다. 세관에서 판단했을때 가품이라고 판단되면 수입이 금지됩니다.
브랜드 상품의 가격이 너무 저가라면 가품일 가능성이 대단히 높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저희가 판단할 수는 없기 때문에 저희는 일단 발송은 해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해당 상품이 가품이라면 세관에서 통관이 거부될 수 있으며, 이경우해당 상품은 다시 중국으로 돌려보내지게 되거나 폐기처분이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통관문제로 인해서 환불이나 교환은 불가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알리바바나 다른 사이트에서의 구매도 가능한가요?
네 안전결제가 가능한 사이트라면 중국 사이트 어디든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영문,한국알리바바나 타사이트는 타오바오에 비해서도 재고가 없거나, 사기성으로 등록한 판매자들이 상당히 많아, 큰 차이가 아니라면 타오바오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구매]
타오바이에서 사면 빨리 온다고 하시는데, 이유가 있나요?
저희 시스템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구매대행사이트는 자동 구매프로그램으로 고객님들이 가상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대기시켜둔 상태에서 2~3명의 구매담당 직원들이 재고파악을 시작합니다. 따라서 주문이 몰리거나할 때에는 시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타오바이는 고객님들이 견적 요청을 넣어주시면, 현재 13명의 직원들이 바로 재고파악에 들어가서, 견적요청후 30분~1시간내에 재고파악을 끝내고, 재고에 문제가 있는 제품의 경우 바로 연락을, 재고에 문제가 없을 경우 견적을 발행합니다. 이런 이유로 속도에 차이가 나게 됩니다. 사실 저희 시스템은 주문이 많아질수록 인원이 많이 필요해지는 이익면에서 보면 대단히 비효율적인 시스템이지만, 동시에 가장빠른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구매]
사고싶은 제품이 있는데 재고가 있을까요?
한국과는 달리 중국 판매자들은 재고 관리를 잘 하지않고, 타오바오 에서도 너무 많은 판매자들을 일일히 체크하지 못하는 형편입니다 ㅠ
따라서, 해외구매대행의 구매과정중 가장 중요하고 신속함이 필요한 부분이 재고 파악인데, 저희 타오바이에서는 자동 프로그램을 쓰지 않고, 사람이 일일히 재고파악과 구매, 고객상담을 하고 있어 재고파악에 있어 가장 빠른 시스템입니다. 견적요청 하신 제품의 재고가 없을시 바로 연락을 드려, 다른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결제]
공시 환율과 타오바이의 환율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시 환율과 타오바이의 환율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국제 송금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는 가격입니다.
중국은 현재 위안화 송금이 블가하며, 달러 송금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국제 송금 수수료 +중국내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며, 해당 금액을 더한 환율입니다.
*공시 환율과 동일하거나 거의 차이없이 구매대행을 하는 곳이 있다면 정식 송금이 아닌 불법 환전상을 통하는 곳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안전한 해외 구매를 위해서 반드시 합법적인 영업을 하는 보증된 업체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개인정보가 해외로 유출되기도 한다고 하는데, 불안합니다. 어떤식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시나요?
타오바이는 정통부 고시에 따라, 회원가입중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개인정보로 저희에게 저장되는 것은 주소와, 전화번호 뿐이며, 모두 암호화 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유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결제관련 해서는 한국내의 결제대행사를 통하여 이루어지므로 결제정보등은 저희 사이트에 남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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